The Korea Herald

소아쌤

식스팩을 원한다면 피해야 할 음식 5가지

By 손지형

Published : Sept. 1, 2016 - 15:18

    • Link copied

식스팩을 원하는가, 멀리 돌아갈 것 없다. 오늘부터 습관적으로 섭취하던 아래와 같은 음식은 피하기를 권장한다.

미국 폭스 뉴스(Fox News)에서는 ‘식스팩을 원한다면 피해야 할 다섯 가지 음식’ (The 5 foods to avoid if you want a six pack)이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탄탄한 복근 형성에 방해가 되는 음식을 꼽은 바 있다. 이를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123rf) (123rf)
1. 도정된 곡물

도정이 다 된 흰쌀, 흰색 빵 혹은 흰색 파스타 면 등은 홀그레인, 현미, 퀴노아 등으로 대체하지 않으면 복부지방 분해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2008년 나온 바 있다.

2. 감자로 만든 요리

’뉴잉글랜드 의학 저널‘(The New England Journal of Medicine)은 포테이토칩이나 통감자를 먹은 이들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의 몸무게를 20년간 추적한 결과, 두 그룹 간 몸무게 차이가 약 17파운드(약 7.7킬로그램) 정도 났다.

3. 붉은고기 및 가공육

같은 연구에서 37만명의 피실험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하루에 스테이크 한 조각 만큼의 붉은 고기나 가공육을 매일 먹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5년간 5파운드 (약 2.3킬로그램) 몸무게가 늘었다.

4. 컵케익

바삭한 맛을 위해 트랜스지방을 사용해 만든 컵케익은 탄탄한 복근의 적이다.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웨이크 포레스트 대학에서는 트랜스지방이 들어간 음식과 불포화지방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하게 한 뒤 비교해 본 결과, 트랜스지방이 포함된 음식을 먹은 이들은 6년간 몸무게가 7.2 퍼센트 증가했다.

5.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제로칼로리, 다이어트 등의 이름으로 많은 탄산음료 제품이 출시된 게 사실이다. 하지만 2015년 학술지인 ’Journal of American Geriatrics Society‘에서 37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는 제로칼로리 탄산음료를 마신 이들이 그렇지 않은 이들에 비해 9년간 3배 가량의 복부지방이 쌓여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