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성공적인 연애를 위해 지켜야 할 4 가지

By 이지혜

Published : Aug. 22, 2016 - 13:58

    • Link copied

새로운 연애를 시작할 때 설레고 기대되고 불안하고, 만감이 교차할 거이다. 상대방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이기 때문에 모든 것이 새로우며 설레기도 한 반면에, 상대방에 아직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극복할 난관도 많을 것이다. 미국 문화부 잡지 치트시트 (CheatSheet) 에 의하면, 성공적인 연애를 위한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 4 가지만 지켜도 성공적인 연애를 할 확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사진 출처=픽사베이) (사진 출처=픽사베이)

1. 너무 매 순간을 연인과 보내려고 하지 말아라

연애 초반에 상대방한테 푹 빠져서 개인 취미, 가족, 친구들을 위한 시간을 다 포기하고 최대한 많은 시간을 연인과 보내고 싶을 수 있다. 하지만 자기 자신, 혹은 친구나 가족을 잃는 연애는 바람직한 연애가 아니다. 연인과 보내는 시간과 자기자신 혹은 주변에 다른 사람들을 위한 시간을 적당히 할애하라.


2. 밀당(밀고 당기기)을 그만 하여라

밀당은 연애하기 전인 단계, 즉 소위 ‘썸’ 탈 때나 하는 것이다. (솔직히 ‘썸’ 탈 때도 밀당은 그닥 바람직하지 않다). 성공적인 대인관계를 위해서는 의사소통을 자주, 솔직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상대방에게 섭섭한 일이 있으면 솔직하게 곧바로 이야기하고, 보고싶을 때 연락하고 감정 표현을 충실히 하는 것이 좋다.


3. 서로가 서로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존중하라

상대방을 위해 본인을 바꾸어야 한다는 것은 바람직한 연애가 아니다. 사람마다 개성이 있는 본판이다. 만약 애인이 당신의 성격, 취향 등을 바꾸라고 하면 그 애인은 당신에게 적합한 애인이 아니다. 당신 역시 상대방에게 그 사람의 특성을 바꾸라고 요구하면 안 될 것이다. 누구를 만나도 그 사람의 모든 것이 당신의 마음에 들 수는 없을 것이다. 사람을 만날 때 그 사람의 성격, 취향, 가치관 등은 한 패키지다. 그런 특성들을 부품처럼 나눠서 특정 부분을 바꾸라고 요구하면 안 될 것이다.


4. 상대방의 과거를 캐묻지 말아라

상대방이 당신을 만나기 전에 사귀었거나 좋아했던 사람이 있었을 것이다. 하지만 이미 지나서 변경할 수 없는 과거에 대해 질문하거나 질투하는 것은 서로를 피곤하게 할 뿐이다. 또한 상대방의 과거는 판도라의 상자와 같다. 알면 알수록 더욱 궁금해지거나 질투만 날 가능성이 높다. 현재에 충실하라.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