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썸남썸녀 심리학: 남성의 호감표시 8가지

By KH디지털2

Published : July 12, 2015 - 16:16

    • Link copied

여성은 호감을 표시하는 방법이 50가지 이상인 반면, 남성는 10가지 정도다. 대표적인 남성의 호감 표시 방법을 8가지 소개한다.

1. 얼굴에 다양한 움직임이나 표정변화가 나타난다.
남자는 상대방 이성에게 호감이 생기면 감정변화가 얼굴에 가장 먼저 나타난다. 고개를 살짝 돌린다거나 옅은 미소를 띄며 눈썹을 움직이는 행위는 우선 상대방의 첫인상이 마음에 든다는 신호다.

2. 눈맞춤을 잘한다
초면에는 쑥쓰러운 마음에 눈맞춤을 피할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른 후에 호감이 생기게 되면 눈맞춤 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눈빛도 강렬해진다.

3. 상반신이 상대방을 향해 있다
남자는 자신이 관심 있는 방향으로 상반신을 고정시킨다. 시선은 다른 곳을 향하고 있더라도 어깨와 가슴은 호감이 있는 사람에게 향하는 경우가 많다.

4. 발을 벌리고 허리에 손을 짚는다
여성에게 강하게 보이고 싶어하는 심리는 어느 남자에게나 있다. 발을 벌리고 손을 허리에 짚음으로써 상대방이 그 모습에 집중하도록 하며 자신의 강인함과 섹시함을 어필한다.

5. 사소한 스킨십을 많이 한다
남자는 호감이 가는 여성과의 물리적인 거리를 가깝게 하려는 경향이 있으며 상황에 따라 사소한 스킨십을 자주 한다. 스킨십을 하는 부위는 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그런 스킨십마다 상대방에 대한 호감도가 다르다.

6. 손을 사용하는 빈도가 높아진다
상대방에게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손을 쉴 새 없이 움직인다. 머리를 정리하고 옷깃을 여미며 얼굴을 만지곤 한다. 심지어 대화 도중에도 손을 이용한 제스처가 많아지고 손동작이 커진다.

7. 잘 웃는다
자신이 활발하고 밝은 사람이란 것을 어필하고 여성의 관심을 사기 위해 평소보다 더 자주, 더 크게 웃는 경향이 있다. 이러한 웃음은 상대방이 편할수록 더 자연스러워진다.

8 손 크기를 비교한다
손의 크기를 비교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스킨십을 진행시킨다. 손바닥이 맞닿으면 상대방과의 심리적 교감을 느낄 수 있어 서로에게 한층 가까워진다고 생각한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