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마무리운동만으로 단단한 삼두근을?

By KH디지털2

Published : Nov. 15, 2016 - 11:12

    • Link copied

삼두근은 팔의 4분의 3을 차지하는 근육이다. 삼두근이 커진다는 것은 곧 팔뚝의 크기가 커진다는 것 아니겠는가.

미국 헬스 전문 매체 멘즈 피트니스(Men’s Fitness)에서는 최근 ‘삼두근을 3배로 커지게 하는 마무리운동’(Workout finisher: The triceps exercises to triple your size)이라는 기사를 통해 헬스를 마무리하기 전 남은 힘을 삼두근에 집중시켜 단단한 팔뚝을 만들 수 있는 루틴 두 가지를 소개했다.

(123rf) (123rf)
해당 기사에서 소개한 두 가지 운동 루틴의 공통점은 바로 저중량 고반복이라는 점이다. 또한, 이러한 마무리운동을 매일 하는 것은 근육 피로 회복에 방해될 수 있으므로 적당한 간격을 두고 하는 것이 좋다. 다만, 한 번 해당 마무리운동을 하는 날에는 하루 운동 시간의 절반 정도를 할애하자. 

1. 케이블 푸쉬다운 세트

케이블 프레스 다운이라고도 불리는 케이블 푸쉬다운 운동을 50회 1세트만 한다. 중량은 무겁지 않게 하되, 빠른 속도를 유지한다. 50회를 다 채우지 못했다면, 5초간 숨을 돌린 뒤 남은 횟수를 채운다.

2. 번아웃 자이언트 세트

해당 기사에서 번아웃 자이언트 세트라고 명명한 운동 루틴은 세 가지 운동 방법을 제시한다. 힘이 많이 들어가는 운동에서 힘이 적게 들어가는 운동 순서로 진행한다.

2.1. 딥스 25회 1세트

2.2. 라잉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25회 1세트

2.3. 시티드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25회 1세트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