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불륜에 관한 과학적 사실 8가지

By Korea Herald

Published : July 9, 2015 - 16:26

    • Link copied

(123rf) (123rf)

불륜에 대한 드라마나 영화가 넘치지만 의외로 과학적인 연구 결과는 잘 공유되지 않는다. 일반인이 잘모르는 불륜에 관련된 연구결과에 기반한 사실 8가지를 소개한다.

1. 여성들은 배란기일 때 더 바람을 많이 피운다.
연구에 따르면 배란기일 때 여성의 몸에는 많은 변화가 일어난다. 그들의 목소리가 더 고음으로 변하고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 또한, 빨간색이나 핑크색 옷을 즐겨 입으며 좀더 노출이 된 옷을 입고 화장을 더 진하게 한다. 남성들은 여성이 배란기일 때 그들의 향기가 더 매력적이라고 느낀다.

2. 여성들은 최근들어 더 많이 바람을 피운다.
미국의 전국여론조사센터(National Opinion Research Center)가 2010년도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난 20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고 인정한 기혼 여성은 40% 증가했다. 2010년 남성의 22퍼센트 그리고 여성의 14.7%가 바람을 피웠다고 인정했다.

3. 남성의 신체는 불륜에 대응한다
연구에 따르면 배우자가 오랫동안 떨어져 있어서 바람을 피웠을 것 같은 상황에서는 남성의 성욕이 높아지고 집요해지는데 그것은 다른 남성의 정자를 밀어내려고 하는 본능적인 시도이기 때문이라는 연구가 나와있다.

4. 여성은 불륜 시 잘 들키지 않는다
최근 설문조사에 따르면 89%의 성인이 바람을 피우고도 들키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여성은 그것을 감추는 데 있어서 남성보다 더 능하다. 한 연구에 따르면 남성의 83%가 불륜을 들키지 않았지만 여성은 95%가 걸리지 않았다. 여성은 더 장기적으로 보기 때문에 행동하기 전 잠재적 결과를 더 생각하기 때문이다.

5. 돈이 많고 더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바람을 더 피운다.
2002년 워싱턴 대학에 따르면 연봉 7만 5천 불 이상을 버는 사람이 연봉 3만 불 이하를 버는 사람에 비해서 1.5배 더 바람을 많이 피우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학사 학위를 받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1.75배 더 바람을 많이 피웠다. 또한 도시에 사는 사람이 시골에 사는 사람보다 1.5배 더 바람을 많이 피웠다고 한다.

6. 나이의 큰 변화를 앞두고 있을 때
2009년 설문조사에 따르면 29,39,49 혹은 59 이런 식으로 나이에 대한 큰 변화를 앞두고 있을 때 더 불륜을 많이 저지른다. 한 연구자는 “나이가 드는 것은 우리의 삶과 관계를 재평가하도록 하고 우리가 진심으로 행복한지 스스로 물어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7. 미국에서 가장 바람을 많이 피우는 도시는?
애슐리 불륜사이트는 미국에서 바람을 가장 많이 피우는 도시 10개를 선정했다. 1위는 텍사스 오스틴이며, 다음으로는 펜실베이니아, 보스턴, 뉴욕, LA, 라스베이거스, 뉴올린, 휴스턴, 샌디에고, 샬럿 순이다.

8. SNS를 많이 하면 더 바람을 피운다.
미주리 대학과 콜롬비아 대학의 공동 연구에 따르면 트위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불륜, 이별과 이혼을 더 많이 겪는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트위터를 매일 하는 사람은 나이에 상관없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연인관계가 더 짧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