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피터빈트

잠실 제2롯데월드 저층부, 이르면 이달 중순 문 연다.. 서울시 "조건부 승인"

By 신용배

Published : Oct. 2, 2014 - 22:14

    • Link copied

 


서울 잠실 제2롯데월드의 저층부 상업시설이 이르면 10월 중순께 문을 연다.

서울시는 지난 6월 제출된 제2롯데월드 저층부 임시사용 승인 신청에 대해 조건부 승인한다고 2일 밝혔다.

시는 "시민 안전 확보와 교통 불편 최소화를 위한 제반 대책이 마련됐고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현 시점에서 승인이 타당하다는 결론이 났다"면서도 "그동안 점검해온 대책에 대한 지속적인 이행을 담보하기 위해 조건부로 승인한다"고 설명했다. 시는 롯데 측에서 승인조건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임시사용승인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도 명시했다.

시가 내건 조건은 공사장 안전대책과 교통수요 관리대책, 석촌호수 관련 대책, 건축물 안전 대책 등을 지속적으로 이행하는 것이다. 이 같은 결정에 따라 롯데는 타워동 낙하물 방지 및 타워동 주변부 방호대책 등 공사장 안전대책을 이어가는 한편 주차 예약제 및 주차요금 완전유료화 등 자가용 차량이용 수요를 최대한 억제하는 교통수요관리대책을 시행해야 한다.

또 제2롯데월드 공사가 석촌호수 수위 저하 및 주변 지반 침하의 원인이라고 판명될 경우 용역결과에 제시된 제반대책을 이행해야 한다.

서울시는 시민안전에 위협이 발생하는 경우, 시는 임시사용승인 취소를 포함한 공사중단, 사용금지, 사용제한 등을 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서울시는 소방방재, 주변 지반 안정성 등을 지속적으로 살피기 위한 태스크포스팀을 구성키로 했다.

잠실 제2롯데월드 저층부 개장에 누리꾼들은 "잠실 제2롯데월드 저층부 개장이라니 대책을 강구하고 하지", "잠실 제2롯데월드 저층부 개장, 좀 무리수인 듯", "잠실 제2롯데월드 저층부 개장? 이명박이 승인해주는게 아니었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