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른 무더위에 체중 관리 한다…제로 칼로리, 고단백 제품 인기
GS25 오피스 상권 샐러드 매출 98.5% 증가
CJ올리브영 슬리밍 기능 식품 매출 149% ↑
나랑드사이다 제로 [동아오츠카 제공]

[헤럴드경제=신주희 기자] 지난달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고 여행, 캠핑 등 야외 활동이 활발해짐에 따라 여름맞이 체중 관리에 대한 관심이 일찍 찾아왔다.

때 이른 더위 속 체중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은 관련 상품 매출로도 나타났다. 22일 GS25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4월 18일부터 5월 17일까지 한 달간 오피스 상권의 샐러드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98.5% 증가했다.

CJ올리브영은 지난달 18일부터 이번 달 10일까지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기능 식품 매출이 149% 급증했다.

식품업계도 제로 칼로리, 고단백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체중 조절을 목표로 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 쇼핑 인사이트 데이터에 따르면, 제로 칼로리 나랑드사이다는 사이다 분류의 인기 검색어 1위를 차지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지난해 2월 국내 무알코올 맥주맛 음료 중 최초로 올프리 콘셉트를 채택, 알코올뿐만 아니라 당류, 칼로리까지 제로화하는 전면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리뉴얼을 통해 하이트제로의 당류 함량을 8g에서 0g로 내렸다. 특히 최근 출시되고 있는 대체당 사용의 제로슈거, 제로칼로리 탄산음료와 달리 하이트제로는 설탕과 대체당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제로슈거 제로칼로리라는 점에서 각광 받고 있다.

정식품은 최근 저당 설계한 프리미엄 두유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를 출시했다. ‘베지밀 프리바이오틱스 두유’는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과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했다. 한 팩(190ml)으로 식이섬유 5g을 섭취할 수 있으며 4g의 저당 설계와 체내에서 천천히 소화·흡수되는 결정과당, 팔라티노스, 프락토올리고당으로 단맛까지 더해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고칼슘 영양 설계로 칼슘 200mg과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도 풍부하게 들어갔다.

joo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