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지나쌤

‘여성의 성욕은 남성과 다르다’ (연구)

By 안성미

Published : June 28, 2015 - 15:39

    • Link copied

 미국의 저명한 성교육 자이자 저자 에밀리 나고스키 (Emily Nagoski)에 따르면 여성은 지금까지 남성과 비슷한 성욕을 가지고 있다고 치부되었기 때문에 깊게 탐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나고스키는 최근 출시된 여성 비아그라 등을 포함해 여성의 성에 관해 연구를 진행했다. “그동안 여성용 비아그라가 만들어지지 않았던 이유는, 남성과 달리, 모든 여성에게 딱 맞는 한 가지 종류의 약이 없기때문이에요,” 라고 나고스키는 영국 매체 미러에 전했다.

그러면서, 여성의 성에 대해 잘 알아야 활발하고 즐거운 성관계를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성관계의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몇 가지 조언을 제시했다. 

(123rf) (123rf)

1. 당신의 몸을 잘 탐구해라.
모든 사람의 몸은 다르다. 당신의 몸이 어떻게 언제 반응하는지, 잘 알고 있어야 한다.

2. 스트레스를 줄여라
근심과 걱정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성적 즐거움을 90퍼센트까지 감소시킨다고 알려졌다.

3. 에로틱 신호를 잘 감지해라.
당신이 어떨 때 흥분되는지 잘 알아 두어라. 포르노를 볼 때인지, 성적인 농담을 할 때인지, 스킨십을 할 때인지.

4. 사이즈에 상관없이 자신을 사랑해라.
몸무게, 가슴 크기 등 사이즈에 민감해하지 말고, 자신을 사랑해라. 자신의 몸을 사랑할 때 성관계도 즐겁게 할 수 있다.

5.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말하는데 겁내지 마라.
상대에게 자신의 상태에 대해서 말하는 것에 대해 소극적이지 마라. 흥분돼 있으면 얘기하고, 하기 싫은 행동이 있으면 숨기지 말고 얘기해라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