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전 세계 아미가 말하는 방탄소년단의 선한 영향력

By Yonhap

Published : Jan. 10, 2020 - 09:16

    • Link copied

아리랑TV '롤링', 다큐 '해피 브이 데이' 공개

아리랑TV 다국적 K팝 오리지널 콘텐츠 유튜브 채널 '롤링'(ROLLING)은 방탄소년단(BTS)과 팬덤 '아미'를 주제로 한 첫 번째 웹 다큐멘터리 시리즈 '해피 브이 데이'(Happy V Day)를 10일 공개했다.

총 3부작으로 제작된 이 다큐멘터리는 영국과 사우디아라비아를 돌며 BTS의 전 세계 팬들을 만나 BTS의 매력은 무엇이며, BTS가 자신의 인생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주었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리랑TV-연합뉴스) (아리랑TV-연합뉴스)

1부 '꿈, 희망, 희망, 전진, 전진'에서는 영국을 찾아 BTS를 통해 섭식 장애를 극복하고 디지털 아티스트라는 새로운 직업을 얻은 레아(20)와 공황 발작과 우울증을 이겨내고 밝은 삶을 되찾은 영국 시골 소녀 에비(17), 중국인으로서 영국 내 차별을 감내하며 진짜 친구를 만든 제니퍼(17) 이야기를 들어본다.

2부 '러브 마이셀프'(Love Myself)에서는 엄격한 율법 속에서 자신을 꼭꼭 숨겨왔던 사우디아라비아 소녀 팬들과 먼 타지에 간호사로 파견된 필리핀 팬들을 만나 BTS를 통해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사랑하는 법을 터득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3부 '뉴 제너레이션 히어로'(New Generation Hero)에서는 거대한 스케일로 BTS 멤버 뷔의 생일 축하를 하는 중국, 일본, 한국 팬들 이야기를 통해 이제는 아이돌을 넘어 전 세계를 묶어주는 하나의 영웅으로 거듭나는 BTS 모습을 보여준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