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英경마장에서 긴 치마 입어야 ‘무탈’

  • Published : Mar 22, 2018 - 17:33
  • Updated : Mar 22, 2018 - 17:33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최근 남성들이 양말을 신을 때 지켜야할 일곱 가지 ‘법칙’을 소개했다.

보도에 의하면 영국 왕실이 주최하는 ‘로열애스콧(Royal Ascot)’ 경마대회가 최근 관람객들의 드레스코드를 강화했다. 개정된 드레스코드에 따르면 남성들은 반드시 양말을 신어야 경기를 관전할 수 있다.

다음의 일곱 가지 ‘룰’은 로열애스콧에서와 같이 드레스코드를 지켜야 하는 남성들뿐만 아니라, 양말로 스타일에 멋을 더하고 싶은 남성들에게도 유용하다. 

(FreeQration)

1. 양말의 색깔은 신발 색보다 바지 색에 맞추어야 한다. 신발과 같은 색상의 양말을 신으면 키가 작아 보일 수 있다.

2. 검정색 양말은 피하라.

3. 요즘 샌들에 양말을 신는 것은 전혀 이상하지 않다.

4. 앉았을 때 발목을 적당히 덮는 긴 양말을 택하라.

5. 만일 발목을 드러낸다면 드러나는 부위의 피부를 고려해라. 창백한 피부의 소유자라면 발목만 눈에 띌 수 있으니 적당히 태닝하는 것도 괜찮다. 드러난 발목이 각질 투성이는 아닌지 조심하라.

6. 발목을 드러내는 경우에도 양말을 신어라. 맨발에 신발을 신을 경우 악취가 날 수 있으니 신발 위로 드러나지 않는 ‘덧신’을 신어라.

7. 부활절 주간 즈음까지는 발목을 드러내지 않는 것이 좋다. 그렇지 않으면 보는 사람이 추울 수 있다.

한편, 로열애스콧 경기를 보러 오는 여성들은 관례적으로 무릎을 덮는 긴 드레스와 모자를 착용해야 한다. 

(FreeQration)

(kh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