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orea Herald

소아쌤

토익 김채은-0119

By Korea Herald

Published : Jan. 19, 2015 - 11:51

    • Link copied

Part 2
Part2는 질문을 듣고 보기 a, b, c를 들어 가장 알맞은 답을 고르는 유형입니다. 의문사로 시작하는 의문문은 YES/NO의 답변을 할 수 없고, 질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람이 보기에 she/he/they와 같이 대명사로 답하게 되면 오답입니다. 의문사 Why의문문은 이유를 묻는 의문문으로 질문의 의문사만 듣는 것이 아니라 why 뒤에 동사나 주어를 들어서 ‘동사가 왜 그러한가?’ 또는 ‘주어가 왜 그러한가?’를 파악하도록 합니다. Why의문문은 ‘to + 동사, in order to + 동사, so as to + 동사, For + 명사: ~하기 위해서’가 정답으로 자주 출제됩니다.

* 아래의 질문과 보기를 한 번씩 읽어 알맞은 답을 고르세요.

문제 01. Why is Mr. Kang transferring to Chicago?
(a) He’s on flight number 221.
(b) No, he’s a new client.
(c) Because he’s been promoted.

문제 01 해설: Kang이 왜 시카고로 전근 가나요? (질문에서 의문사 ‘why’와 동사 ‘transfer’을 기억해서 왜 전근 가는지에 대한 답변을 고르도록 한다)
(a) 그는 221번 비행기를 탔어요. (질문의 ‘transfer: 갈아타다’로 연상하게 되는 ‘flight’로 혼동하기 쉬운 오답)
(b) 아니요, 그는 새로운 직원이에요. (의문사 의문문은 Yes/No로 답할 수 없다)
(c) 왜냐하면 그는 승진되었거든요. (왜 전근 갔는지에 대한 적절한 답)

문제 01 정답: (c) Because he’s been promoted.


문제 02. Why haven’t we seen Medley lately?
(a) They should be delivered by noon.
(b) No, she hasn’t looked at them.
(c) I was wondering the same thing.

문제 02 해설: 왜 우리가 Medley를 최근에 못 봤나요? (질문에서 의문사 ‘why’와, 동사 ‘not seen’을 기억해서 왜 못 보았는지를 기억하도록 한다)
(a) 정오까지 배달 될 거에요. (질문과 상관없는 배달 이야기로 오답)
(b) 아니에요, 그녀는 그들을 못 봤어요. (의문사 의문문은 Yes/No의 답을 할 수 없다)
(c) 나도 같은 것이 궁금했어요. (why의문문은 이와 같이 동감하는 답변이 잘 나온다)

문제 02 정답: (c) I was wondering the same thing.


문제 03. Why has the reception been relocated?
(a) I know a great place.
(b) So that more people could participate in.
(c) One of the large meeting rooms.

문제 03 해설: 환영식 장소가 왜 바뀌었나요? (질문에서 의문사 ‘why’와 동사 ‘relocated’를 기억해서 왜 장소가 바뀌었는지에 대한 답을 고른다)
(a) 저는 좋은 장소를 알고 있어요. (질문에서 ‘relocated’와 연관되는 ‘place’로 혼동하기 쉬운 오답)
(b) 더 많은 사람들이 참석 하도록요. (‘so that: ~하기 위해서’는 의문사 why의 답변으로 잘 나온다)
(c) 큰 회의실 중 하나요. (질문과 상관없는 오답)

문제 03 정답: (b) So that more people could participate in.